본문 바로가기
Social Network Service/SNS Marketting

SNS의 활용

by leo73kim 2019. 6. 1.
반응형
왜???? 갑자기  생각이 났을까?  

일반적인 소셜미디어의 활용은?

- 개인의 일기용.

- Tip의 활용. 

- 페이스북 친구 늘리기.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등이 있다. 


  • 왜 내가 SNS를 활용해야 하는 지가 Top Prority 되시겠다. 
    • 어떤 이득을 주는 지도 알아야 한다는 것
    • 워낙 SNS 마케팅의 수업이 많음으로.본인이 택일 하면 되겠다. 
    • 자신이 운영하는데 있어, 지원이 부족하면, 방문 숫자만 늘려 주는 곳도 있다. 인스타그램처럼 맞팔로 대답을 해야 겠지만 말이다 공짜는 원래 없지 않는가?
    • 이미지가 포함하는 의미는 실예로 만명과 대화해도 각각 다른 답을 얻거나, 평균적이 대답을 얻을 뿐, 같은 답은 없다. 
    • 일상의 공유가 주는 행복감 뒤에 찾아오는 공허함도 있다. 그건 이미지 다 본 뒤에 다음날 쯤 당신을 살짝 방문할 예정이다. 
    • 가장 좋은 것 은, 가장 행복한 시간을 공유 하는 것이란다.이미지는 텍스트 보다 강력하다. 

인도의 바라나시 풍경이다. 인도는 화장문화이긴 하나, 갠지스 강에서 목욕, 빨래, 화장도 한다. 배 윗쪽으로, 주황색의 시신이 보인다. 배 위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원칙적으로는 통제 한다. 하지만 강력한 통제력을 갖는 것은 아니라. 하지마세요라고, 인도의 가이드는 이야기 한다. 인도 사람의 한국어 실력은, 원어민 보다 낫다는 점 잊지 말길 바란다. 아침의 풍경이긴 하나, (우리는 여기서 사진을 보고, 삶, 죽음, 아침, 인도, 바라나시, 화장터, 카레)이런 단어들이 생각이 날것이다 그 단어들 앞에 #을 붙이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연동하면 동시에 볼 수 있다. 그래서 글로 남길때,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라는 단어를 쓴다. 찍기전에 매우 고민을 한다. 그런데 늘 선택은 촬영이 우선이다. 다시 올수 없는 시간이기에. 

  • 취업의 활용
    • Facebook만은 아니어도, 블로그, 트위터, 핀터레스트(촬영기법등을 연구하는데 도움이 된다) 
    • 스팩 쌓기에 열을 올리시는 것 보다, 자신의 인생의 목표를 결정 했다면, 그의 관심사를 장기간 만들어 나간다고 생각하고, 꾸미면 좋겟다. 관심가는 기업일 수도, 플랫폼, 시사, 등등.
    • 또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격증을 펼쳐 보이는 것보다,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 1인기업으로 운영을 한다면, 자신의 장점과 보이고 싶은 부분과, 상대가 바라 보는 부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자격증 보다, 좀더 안정적이다. 많은 책들이 실습을 우선적으로 강조하고 있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시장성을 구축해 보는 것에 대해서 찬사를 보내고 있다는 점이다. 
    • 블로그는, 페이스북, 트위터, 온오프픽스 등등의 텍스트 기반의 SNS에 동시에 배포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사진과 영상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과 함께 페이스북에 게제한것을 보았을 것이다. 동시에 배포됨을 알 수 있고, 방사형(2개 이상의 SNS의 이용시 퍼져나가는 방향이 동시에 여러 방향이며, 잔잔한 의미나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다양한 플랫폼의 특성에 따라 전파됨이 다르니, 사람들의 자신의 성격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하니, Publisher라면 염두해 둬야 하는 것도 있을것이다. 
    • SNS를 잘 활용한 케이스는 많다.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기에, 자신이 활용하고자 하는 또는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그 들이 사용하는 SNS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 자신의 연구 기록도 중요하다만. 관심분야에 대한 활동 후기등을 꾸준히 노출하는 것이 좋다. 
    • 마지막으로 관심분야에 대한 지원과 함께, 수기등을 SNS에 올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오랜 지인으로 부터 알게된 주얼리 브랜드 로밀트 (https://www.romilt.com), 압구정동 가로수길에, 편집샵을 열고, 일정 시간동안 여성들의 주얼리를 판매 하였다. 본사는 영국 런던에 있으며, 디자이너는 한국에 본인과 아는 지인을 통해 편집샵에서 주얼리 판매 일정을 시작하였다. 본인도, 영국 유학시절 주얼리 디자인을 공부하시는 분을 뵌적이 있고, 그분의 그 때 모습이 생각도 났고, 그런 부분들이, 구매에 영향을 줄 만큼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은, 단지 위의 브랜드가 장점만을 가져서는 아니다.  누군가에게 줄 선물에 대한 손수 골라주는 부분등이 구매에 영향력을 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그날 오후에 편집샵은 미어터졌다. 기회를 주신 지인분께 감사를 드린다. 

 

 

자신의 블로그, 당연히, 다음, 네이버, 네이트, 구글등의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편이 좀더 노출에 쉽다는 점이다. 검색엔진의 등록은 무료다. (웃으시면 당첨).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 홈페이지등을 등록하시면, 일정기간동안 최 상단에 노출된다는 점도 잊지 말자. 최상단에 노출 됨은 당연히, 노출과 클릭율이 높으며, 검색율 또한 높게 되면 자신이 홍보 하고자 하는 부분의 강조하는 내용을 충실하다면 자신만의 승부를 걸 수 있다는 점이다. 

 

 

 

광고

 

 

 

Today's Command. 

다시 돌아 오지 않는 시간에 대한 미련 보다, 소소한 일상의 감사함에 마음을 다독이는 것이 작은 행복이 아닐까?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튜디오 피(Photofactory) | 김승환 |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188 아크로비스타 | 사업자 등록번호 : 284-06-01588 | TEL : 010-5328-1112 | Mail : leojerrykim@outlook.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서초-17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Social Network Service > SNS Market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주의해야 할 9가지 법칙  (0) 2019.06.05
침묵의 나선이론  (0) 2019.06.01